썬데이서울

태양의 사자 철인28호 마지막회 요약

태양의 사자 철인28호 마지막회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다시 한번 감상 후 요약해보게 되었습니다. 어릴적 저의 원픽 애니메이션 중 하나였던 태양의 사자 철인28호 마지막회 요약, '은하의 왕자 철인28호'입니다.

 

철인28호 마지막회 요약

철인28호 마지막회 요약으로 은하의 왕자 철인28호,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지구 정복을 노리는 굴라 왕자의 메카닉을 두동강이 낸 철인28호. 아무리 다른 로봇의 검을 빼앗아 이긴 승리라고는 하지만 철인이 두 주먹과 두 다리 외의 무기를 쓰는 장면은 좀처럼 보기 쉬운 장면이 아니다.

하지만 지구 침략의 본체는 굴라 왕자가 아닌 우주 마왕이었고 굴라 왕자의 죽음 이후 곧바로 지구와의 전면전을 선포하고 태양계로 접근하기 시작한다.

지구에서는 굴라 왕자와 우주 마왕의 지구 침공을 막기 위한 우주전함 아스트로켓을 출전시켰으나 본격적인 우주 마왕의 방해가 시작된다.

운석과 로봇의 조합에 고전하는 우주전함 아스트로켓 함장이 다급한 목소리로 쇼타로에게 철인28호 출격을 요청한다.

철인28호 풀파워 포징 "너희들 다 죽었어!" 라고 말하는 듯한 특유의 파이팅 포즈. 마지막회라 그런지 풀파워 포징을 여러 차례 보여준다.

철인28호 필살기 중 하나인 '롤링 어택'으로 운석을 파괴한 후 '해머 펀치'로 적의 로봇을 박살낸다.

하지만 이때, 굴라 왕자의 편에 속해 있었던 로비는 어느새 아스트로켓에 침입하여 승무원을 쓰러뜨리면서 쇼타로에게 접근한다.

알고 보니 로비는 지구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우주 마왕의 약점을 알려줄 목적으로 쇼타로에게 접근했던 것이었고 암흑태양을 파괴해서 질량을 급상승시키면 우주 마왕을 이길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로비는 과거 자신의 행성에서 사람들과 평화롭게 지내던 로봇이었다.

 

 

하지만 우주 마왕의 침략으로 모든 사람이 죽고 행성이 파괴되어 복수심 하나만으로 버텨왔던 것이었다.

암흑 태양 파괴와 우주 마왕을 쓰러뜨릴 단 하나의 방법은 철인28호를 이용할 수 밖에 없다고 이야기하는 로비

심상치 않은 쇼타로의 표정에서 로비의 이야기가 이상하게 신경쓰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마도 특공을 예상하지 않았나 싶다.

지구에 가까워지고 있는 우주 마왕은 자신에게 반기를 든 지구를 우주에서 영원히 지워버릴 결심으로 전쟁을 선포하기에 이른다.

우주 마왕과의 거리가 가까워지는 것 만으로도 지구에는 수많은 자연 재해와 인명 피해가 발생되어 공포의 도가니로 변하게 된다.

인류는 손 한번 써보지 못하고 우주 마왕에게 패배하게 되는 것일까? 그저 바라만 볼 수 밖에 없었다. 마키코와 어머니는 지구 멸망을 앞두고 쇼타로와 철인28호에게 마지막 희망을 건다.

우주 마왕이 만든 블랙홀은 화성을 지나 지구로 향하고 있었고 암흑 태양을 파괴하기 위해 전진한 철인28호는 드디어 어마어마하게 크고 강한 우주 마왕과 대면하고 만다. 우주 마왕의 엄청난 에너지가 혼으로 나타나 철인 앞을 가로막게 된 것이다.

철인28호의 필살기 '해머 펀치'도 우주 마왕에게는 무용지물이다. 어떠한 공격에도 견고함을 자랑하는 우주 마왕

거대한 장검을 꺼내어 철인28호를 공격하는 우주 마왕. 체급 차이가 너무나 크게 나서 미스매치임에도 태양의 사자는 포기하지 않는다.

모든 공격이 통하지 않던 철인28호는 우주 마왕의 압도적인 힘 앞에 장검으로 3번 이상 베이고 결국 정통으로 찔려 치명상을 입고 만다.

태양의 사자 철인28호 마지막회 요약

박사는 쇼타로에게 철인의 에너지를 한번에 전개시켜 자폭을 강요하고 지구의 평화를 위해 어쩔 수 없이 특공을 전개하고 만다. 결국 철인28호는 마지막 파이팅 포즈와 함께 우주 마왕과 자폭한다.

우주 마왕이 쓰러진 후 충격파로 인하여 암흑 태양은 파괴되고 지구로 접근하는 블랙홀까지 소멸되어 지구에는 평화가 찾아왔다. 그러나..

지구를 지키던 철인28호의 희생 앞에 마냥 기뻐할 수 없는 인류

경부는 철인을 어떻게든 박사에게 다시 만들어 달라고 쇼타로에게 이야기하였으나 실망이 큰 쇼타로는 경부에게 불같이 화를 내고 만다. 아버지가 만들어주신 철인28호가 쉽게 다시 만들어질리가 없기 때문이다. 철인은 쇼타로에게 모든 것이었다.

그런데 잠시 후, 레이더에 철인의 시그널이 잡히고 멀쩡히 돌아오는 철인28호를 확인할 수 있었고 드디어 한숨 돌린 쇼타로와 우주전함 승무원들은 진정한 승리를 만끽하게 된다.

 

철인28호 감상평

우주 마왕에게 정통으로 베이고 찔렸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돌아오는 철인28호를 보며 고전 슈퍼로봇 장르의 특징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투 장면에서 파손된 부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장면에서는 아주 깨끗한 상태로 돌아오다니 이건 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요즘 다시 감상해보면 어수룩한 전개에 지적할 만한 부분이 한 부분으로 끝나지 않는 고전 슈퍼로봇 장르이지만 그래도 저의 초등학교 시절을 즐겁게 만들어주었던 태양의 사자 철인28호였습니다. 그 당시 비디오가 없던 저희 집 TV의 특정 채널에서 이상하게 잡히던 유선 방송의 신호였는데 아마도 저희 집 가까운 어딘가에서 신호가 잡히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비가 그친 날 유선방송 신호가 매우 깨끗하게 잡혔는데 그날 보게된 철인28호 마지막회가 어렴풋이 기억나 다시 한번 예전 추억을 되살려보기 위해 감상한 후 철인28호 마지막회 요약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END.

 

철인 28호 프라모델이 궁금하시다면?

 

모데로이드 철인 28호 프라모델 태양의 사자 조립 완료

모데로이드 철인 28호 프라모델 태양의 사자 조립 완료 얼마 전에 발매된 굿스마일 모데로이드 철인 28호 프라모델 테양의 사자 버전을 조립해보았습니다. 사실, 품질을 떠나 무조건 조립해보고

ssunday-seou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