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데이서울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PC 최소사양 권장사양 정보 (XBOX 컨트롤러 완벽 지원)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PC 최소사양 권장사양

2022년 6월에 출시된 기어박스의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PC 버전 최소사양과 권장사양 정보입니다.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한국어 음성이 지원되어 몰입감있는 플레이가 가능했고 덧붙여 PC에서도 XBOX 컨트롤러가 완벽 지원되어 더욱 기억에 남았던 게임입니다.

 

타이니 티나의 카툰 렌더링 그래픽만 보면 보더랜드 시리즈의 프리퀄 게임이라는 것을 금방 눈치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툰 렌더링이라고 우습게 보면 안됩니다. 출시된 지 2년 정도 지난 게임이지만 어느 정도는 PC 사양이 뒷받침되어야 최적화된 프레임으로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를 플레이하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PC 최소사양

다음은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를 원활하게 플레이하기 위한 PC 최소사양입니다.

 

  • OS: 64비트 윈도우10 운영체제
  • CPU: AMD FX-8350 / 인텔 코어 i5-3570
  • RAM: 6GB 램의 메모리
  • GPU: AMD 라데온 RX 470 / 엔비디아 지포스 GTX 960
  • 75GB 이상의 저장 공간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쿼드코어 CPU와 6GB 램, GTX 960 급의 그래픽카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75GB 이상의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하는 만큼 500기가 급의 SSD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PC 권장사양

아래는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를 안정적으로 구동하기 위한 PC 권장사양 안내입니다.

 

  • OS: 64비트 윈도우10 운영체제
  • CPU: AMD 라이젠 5 2600 / 인텔 코어 i7-4770
  • RAM: 16GB 램의 메모리
  • GPU: AMD 라데온 RX 590 /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 75GB 이상의 저장 공간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PC 권장사양은 4~6코어 CPU와 16기가 램, 비디오램 6기가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최소사양과 비교했을 때 크게 늘어난 RAM 사양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PC 부품 견적

앞서 설명드린 권장사양을 참고하여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를 스트레스 없이 플레이하기 위한 PC 부품 견적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6코어 CPU인 라이젠 5 5600X를 기반으로 한 B550M PRO4 메인보드와 16기가 램, 비디오램 8GB 급의 RTX 4060으로 구성하여 랙 없이 안정적인 프레임으로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PC 부품 견적을 구성해보았습니다. 다른 장르의 게임과 달리 1인칭 슈팅 게임의 장르는 기본 사양보다 조금 더 좋게 구성해야 급격하게 프레임이 떨어지는 구간이 발생되지 않아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평가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크로스 플랫폼의 멀티 플레이를 통하여 친구들과 즐거운 파티 플레이 게임이 가능합니다. 예측 불가능한 보더랜드를 기반으로 한 판타지 월드의 세계관에서 총과 마법을 이용하여 파티를 맺고 악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영웅을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제이션과 협동 플레이를 통한 자유도 높은 게임입니다.

장점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 XBOX 컨트롤러 완벽 지원
  • 한국어 음성 완벽 지원
  • 즐거운 오디오 사운드
  • 카툰 풍의 그래픽
  • 다양한 커스터마이제이션

 

 

XBOX ONE 게임 패드가 있다면 콘솔게임을 즐기는 기분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로 XBOX 컨트롤러를 완벽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음성을 포함하여 각종 오디오 사운드가 여러분의 귀를 즐겁게 하고 있으며 카툰풍의 그래픽과 다양한 커스터마이제이션은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만 합니다.

단점

하지만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또한 장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짧은 분량과 함께 보더랜드를 뛰어넘을 만한 무언가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화려한 듯 하지만 실제로 플레이하다 보면 눈이 어지럽다는 분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총평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다양한 클래스와 유기적인 속성, 그리고 영웅포인트 덕분에 전투가 막힘없이 스무스하게 진행되었으며, 나만의 조합을 짜는 부분은 정말로 재미있고 훌륭했습니다.

그러나 무분별하게 출현하는 PC요소는 게임을 하는 동안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고, 주사위나 신단과 같은 시스템으로 컨텐츠 양이 뻥튀기되는 것이 아쉬우며, 가장 재밌어야 할 파밍이 지옥인 것이 아쉽습니다. 세일 때 저렴하게 구매하여 본편만 가볍게 즐기기에는 괜찮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그 이상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기에는 충분한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입니다. 이상으로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를 문제 없이 구동하기 위한 PC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을 알아본 후 PC 부품 견적까지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