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데이서울

피파온라인4 3200억 맨유 스쿼드 시스템 업데이트와 뉴 택틱스, 이적시장 리뷰

피파온라인4 3200억 맨유 스쿼드 맟주는 이야기와 함께 시스템 업데이트와 뉴 택틱스, 이적시장 리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오늘 7월 27일 피파온라인4에 크다면 크다고 할 수 있는 시스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적시장 편의성 개선과 보정을 현실화 해줄 수 있는 클럽하우스 전술, 그리고 뒤쳐진 전술 시스템을 뉴 택틱스 업데이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뉴 택틱스

피파온라인4 뉴 택틱스는 피파19부터 출시된 것으로 기존 수치로만 전술을 설정하던 것과 달리 상황마다 컨셉을 잡을 수 있음을 의미하며 수치로는 표헌하기 힘든 것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본가 피파 시리즈를 하던 유저는 잘 적응할 수 있지만 새로 받아들이게 되는 온라인 유저분들은 조금 헤매실 수 있습니다.

클럽하우스 전술

클럽하우스 전술은 현재 보정이라고 불리는 모멘텀 같은 것을 유저가 설정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패배 중이나 승리 중일 때 특정 수치가 올라가는 방식으로 되어있고 한 개를 활성화 할 때마다 TC가 쓰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매일 TC 미션을 하시는 분께 유용한 업데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이적시장 개편

본가 피파 시리즈도 이전처럼 조그만 화면을 통해 시즌을 선택했었는데 이후 변경된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 또한 UI 또한 본가 피파 시리즈를 그대로 가져온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일괄 판매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만 선수 등록 화면에서도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선수 비교가 더 원활해진다고 합니다. 이 점은 변경된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에서 환영받을 만한 변화입니다.

피파온라인4 3200억 맨유 스쿼드 시스템 업데이트와 뉴 택틱스, 이적시장 리뷰

맨유 스쿼드 (3200억)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피파온라인4 맨유 스쿼드입니다. 팀을 차근차근 업그레이드해 나가다 보니 공격진에 비교적 돈이 적게 들어가고 미드진에 BP가 쏠렸습니다. 저의 경우, 약발을 신경쓰지 않는 편이라서 해당 3200억 맨유 스쿼드에 양발은 1명도 없지만 본가에서 역동작과 주발로 차는 습관이 들어있어서 괜찮았습니다.

전술은 제가 본가 피파 시리즈에서도 닥공 전술을 사용해 왔기 때문에 위와 같이 '공 뺏긴 직후 압박' 수비 스타일로, '빠른 빌드업' 빌드업 플레이로 팀 공격 전술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번 피온4 수비는 현대 축구 스타일처럼 공을 빼앗기면 바로 둘러싸도록 공 뺏긴 직후 압박(이전에 다른 전술을 사용해 보았는데 이만한게 없다는 생각입니다.)을 걸어주었고 폭을 5 아래로 내리면 측면이 무너지기 때문에 6으로 설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깊이는 압박 전술로 빠르게 공을 탈취한다는 것을 전제로 4를 하였고 4~5 정도가 수비 커버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피온4 공격은 역습 위주의 빠른 빌드업과 촘촘하게 서 있지만 언제든지 풀백의 오버래핑을 통해 공격을 전개할 수 있도록 폭은 5, 박스 안쪽 선수는 6을 두었습니다. 코너킥과 프리킥 비율은 제가 프리킥 공격을 선호하지 않아 4, 1이 가장 좋게 느껴졌습니다.

 

팀 성향은 일단 보통으로 해야 빌드업을 했을 때 뒷 공간이 덜 취약해집니다.

세부 전술은 공격시에 2-2-4-2가 되도록 설정하였으며 루크쇼가 윙어처럼 움직여서 루니와의 연계를 통해 역습을 전개하거나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는 디마리아와 슈바인슈타이거의 중거리를 노리는 느낌으로 전술을 설정하였습니다.

 

이번 패치 총평

클럽하우스 전술을 제외하고는 왜 지금 했는지 의아하지만 전술은 EA에서 지금에야 허락을 해줬는지 너무 늦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피파 23에 핵이 너무 많아서 피파온라인4로 갈아탔는데 본가의 향기를 느낄 수 있어 좋았기 때문에 이번 시스템 업데이트 패치에 대한 총평 또한 긍정적으로 판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