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크래프톤 종목분석을 포함한 주가 전망과 함께 목표주가 상향 이유 또한 알아보겠습니다.
크래프톤 목표주가를 기존 23만원에서 2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른 신규 목표주가 산정은 2024년 예상 지배주주지분 5,360억원에 타겟 PER 22.5배를 적용하여 도출한 결과입니다. 우리는 이번 목표주가 산정에서 올해 배틀그라운드 BM 압박 등에 따른 영업이익에 대한 감익 리스크와 동시에 주요 신작들이 제공하는 추가적 업사이드 여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타겟 멀티플은 중립적인 수준으로 정의하며, 이는 주요 리스크와 기회를 균형 있게 반영한 결과입니다.
크래프톤 목표주가 상향 이유
크래프톤의 목표주가를 기존의 23만원에서 25만원으로 상향 조정합니다.
이 조정은 올해 배틀그라운드 BM에 대한 압박과 함께 화평정영을 중심으로 한 자연감소 여지, 중국 현지 경기침체 리스크, 그리고 경쟁 강도가 증대되고 있다는 여러 요인들이 작용하는 가운데, 동사의 24E 영업이익에 대한 감익 여지가 존재할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제한을 극복하고 기업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콘솔 중심의 트리플 A급 게임 제작이 필수적인 과제로 제시됩니다.
크래프톤 종목분석
크래프톤은 현재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중국에서 주요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 수익은 스팀과 화평정영에서 발생하고 있는데, 스팀은 작년에 BM(비지니스 모델)을 강화함으로써 매출을 성공적으로 증가시켰습니다. 그러나 반복적인 BM 변화로 인한 유저 피로도 증가 등을 고려할 때, 작년과 같은 BM 작동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최근 PCU(플레이어 동시 접속자 수)가 2022년 연초 수준으로 회복되었으며, 이를 긍정적인 매출 변수로 고려하여 2024년 배틀그라운드의 매출 증가율을 7%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평정영을 포괄한 수익화 과정에서는 자연감소 여지, 중국 현지 경기침체, 경쟁강도 증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올해의 매출 증가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고, 이에 따라 2024년 화평정영 매출을 전년 대비 5% 감소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증권사에서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일평균 매출액을 초기 분기 기준으로 2023년 3분기에 5억원으로 추정에 신규 반영했습니다.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 동사의 2024년 24E 영업이익은 6,741억원으로 전년 대비 5% 감소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주가 전망
크래프톤은 현재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성과가 기대에 못 미치고 있어서 트리플 A급 게임에 대한 투자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트리플 A급 게임 세그먼트에서의 도전과제가 한 번의 시도만으로 해결될 수 없는 복잡한 문제로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현재 동사는 주력 IP 중심으로 트리플 A급 콘솔 게임 제작에 소극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는데, 이는 대형 게임사 수준에 부합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게임 시장의 변화와 함께 AI, AR/VR/MR 등의 신기술이 디바이스 및 하드웨어 진화와 상호작용하면서 최상위 콘솔 게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이러한 추세를 고려할 때 동사의 트리플 A급 게임에 대한 투자 소극적인 모습은 경영진이 시장 변화를 충분히 인식하고 대응하지 않는다는 우려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4Q23E 영업이익은 비수기 효과 등에 따라 전분기대비 46% 감소하여 1,023억원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크래프톤의 현재 상황에서 비수기 영향 등으로 인해 수익이 감소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시사합니다.